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이러닝 저러닝 해도 서울런! 문턱 낮춰 12만명에 혜택

by 민트좋아 2024. 7. 2.
728x90
728x90

 

 

[출처: 내 손안에 서울]

7월부터 서울런에 가입 소득기준을 기존 중위소득 50% 이하에서 60% 이하로 완화했다.
 
 
서울시는 7월부터 서울런에 가입할 수 있는 소득기준을 기존 중위소득 50% 이하에서 60% 이하로 완화하고 국가보훈대상자와 북한이탈주민 자녀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수강 가능 대상자는 10만명에서 12만명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서울런은 2021년 8월 시작된 혼자하는 학생들을 위해 운영하는 교육플랫폼이다. 사회경제적 이유로 사교육을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에 온라인 교육콘텐츠와 1:1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해 사교육비를 줄이고 교육격차도 완화하는 서울시 대표 교육복지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인공지능(AI) 학습진단 프로그램을 도입해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체험형 멘토링’, ‘정서지지 특별멘토’, ‘4050 시니어 멘토’ 등을 통해 인성과 공부습관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서울런 가입절차 안내
 
 
소득기준이 완화됨에 따라 4인 가구의 경우, 월 소득 인정액이 기존 286만 원 이하인 가구에서 344만원 이하인 가구까지 서울런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시는 앞으로도 더 튼튼한 교육사다리를 만들고 소득 계층 간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서울런 사업 지원대상의 소득 기준을 85% 이하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7월부터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자녀를 시작으로 10월에는 가족돌봄청년과 서울시교육청 꿀맛무지개교실을 이용하는 건강장애학생,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시설 보호아동, 관외 아동 보호시설 입소 아동까지 서울런을 수강 가능하도록 한다.

이를 위해 현재 사회보장기본법에 따라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거치고,「서울특별시 온라인 평생교육 운영에 관한 조례」에 지원 근거 마련을 위한 개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서울런은 서울런 공식 누리집에서 자격 확인 후 가입 및 이용하면 되고 가입 과정과 이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학습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수급권자나 차상위계층 가구 및 국가보훈 대상자 청소년은 서울런 누리집에서 온라인 자격 검증을 통해 회원가입 후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중위소득 50% 초과~60% 이하 가구, 북한이탈주민 가구의 청소년은 서울런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소득판정을 할 수 있는 서류 3종(교육비 지원 대상자 확인서, 사회보장급여 결정통지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주민등록등본) 중 하나 또는 북한이탈주민의 자녀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울런

○ 가입대상(자격검증대상)
- 서울시 거주 만 6세 ~ 24세
- 중위소득 60% 이하(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포함), 법정 한부모 가족, 학교 밖 청소년,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및 북한이탈주민의 자녀, 국가보훈대상자
○ 누리집 : 서울런
○ 문의 : 24시간 학습지원센터 1533-0909 / 평일 10~21시, 점심시간 12~13시
카카오톡(평일 10~22시), 24시간 챗봇 (카카오톡 ID 서울런 학습지원센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