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싱, 프랑스자수

공업용미싱, 미싱기름 빼기

by 민트좋아 2022. 1. 5.
728x90
728x90

대부분 미싱 구입 후,

미싱 기름을 보충하며 사용합니다.

 

미싱을 이동해야 할 땐, 

기름을 빼고 이동해야 하고요.

 

저도 이사올 때 기름 빼고, 이번엔 미싱 교체로 

다른 곳으로 미싱을 이동해야 해서 기름을 뺏어요.

 

 

간단하지만~ 사진으로 남겨봤습니다.

 

 

 

참고로 제가 25년 이상 사용한 브라더 미싱 구형입니다.

색상도 올~드 해요.

하지만 힘은 아주 좋은 친구랍니다.

 

 

 

저는 미싱을 옮겨야 하기 때문에 우선 실 걸이부터 해체했어요.

 

 

 

 

오래된 스타일이라 모터 소리도 커요.

 

 

실 걸이를 뺀 후,

미싱 머리를 뒤쪽으로 제쳐주세요.

뒤쪽으로 머리부분을 밀어내서 눕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주 무거워요.

 

 

 

뒷쪽으로 눕히면 아래쪽에 기름통이 보이죠~

투명색이 누렇게 변했네요.

 

그리고, 미싱 벨트도 이런 식으로 교체하면 됩니다.

뒤로 눕히면 짱짱했던 벨트가 헐거워져요.

빼낸 후 새것으로 갈아주면  ok~

 

 

 

 

벨트 갈기는 간단해요.

벨트 사이즈가 있어서 어떤 사이즈를 사용하는지

알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자~ 그럼, 위 사진에 보이는 곳의 나사를 풀어주면 기름이 빠진답니다.

나시 풀기 전에 꼭~ 

아래쪽에 기름 받을 통을 먼저 대주세요.

안 그럼 큰일 납니다 ㅎㅎ

 

 

 

 

기름 담을 통은 넉넉한 사이즈로 준비해 주세요.

저는 기름 받다가 넘칠 뻔~~

중간에 딸한테 아무 통이나 가지구와~~~

잠시 혼란스러운 시간이었어요.

넉넉한 사이즈 준비!!

 

 

 

 

 

 

 

 

기름이 거의 다 빠지면 빼낸 나사를 꼭 닫아주세요.

그다음 안쪽에 남은 기름과 찌꺼기를 청소하시면 됩니다.

 

 

 

미싱은 뚜껑 열었을 때 여기저기 모든 곳을 청소해야 좋아요.

평상시에 하기 힘든 곳이거든요.

 

이렇게 청소 후, 바로 사용하실 거면 미싱 기름을 새 걸로 채우시면 됩니다.

 

저는 이동할 거라 다음 단계로...

 

 

지금 보이는 저 부속을 꼭 빼서 따로 보관해 주셔야 해요.

무릎 올리개와 연결돼서 노루발을 올려주는 부품입니다.

예전에 이사올 때 아무 생각 없이 기름만 빼고 왔더니

이동 중에 분실해 버렸거든요.

그냥 아무 장치 없이 빠져요~ 수욱~

 

기름 때문에 타월에 싸서 잘 보관해 주세요.

 

 

 

기름 빼고, 청소까지 하니 정말 깨끗해졌어요.

저는 미싱 머리를 따로 분리해서 이동했답니다.

너~무 무거워서 그냥 들 수가 없어요.

혼자서는 절대 불가~

힘센 아들이랑 남편이 도와줘서 작업실로 이동 완료했답니다.

 

여기까지 공업용 미싱 기름 빼기 작업이었습니다~

 

'미싱, 프랑스자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납작파우치  (0) 2022.02.10
스트링파우치 만들기, 복주머니 만들기  (0) 2022.01.17
프랑스자수 북커버 만들기  (0) 2021.12.24
테이블 매트 수놓기  (0) 2021.09.16
햄프린넨 자수 클러치백  (0) 2021.08.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