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로웨이스트,리폼

행주 삶는 방법, 주방 소창행주 삶기

by 민트좋아 2024. 5. 1.
728x90
728x90

 

제로웨이스트 

작은 실천

 

주방에서 늘 사용하는 행주,

일회용 키친타월이 아닌,

물티슈가 아닌,

 

소창행주를 사용하는것도 환경을 생각하는 실천이죠~

 

위생적인 사용을 위한 행주 삶기.

 

베이킹 소다를 사용한 행주 삶기입니다.

베이킹소다로 행주를 삶을 땐, 

10분 이상 삶아주시면 됩니다.

 

행주삶기

 

오늘은 주방에 있는 행주 모두 모아서 삶아주는 날이에요.

일반행주, 소창행주, 패브릭행주

종류별로 모아서 삶아 주었어요.

 

베이킹 소다 넣고 30분 정도 푹푹 삶아줍니다.

 

행주삶기

 

자수를 놓은 소창행주도 보이네요.

패브릭행주나 자수를 놓은 행주가 있기 때문에 락스는 사용하지 않았답니다.

과탄산소다를 넣고 삶아도 자수 놓은 실색이 번지지 않아요.

 

 

베이킹소다는 알칼리성분으로

산을 중화해서 살균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삶기가 끝나면 여러 번 잘 헹구어 주세요.

저는 마지막 헹굼물에 20분 정도 담가 놓았다가 짜준답니다.

 

 

 

뽀얀 색이 정말 예쁜 행주로 바뀌었답니다.

삶은 행주는 이런 기분이 좋아요.

 

 

 

 

깨끗이 행군 행주는 햇볕에 바짝 말려주시면 됩니다.

요즘 황사가 심해서 저는 실내건조를 했어요.

 

환경도 함께 생각하는 소창행주 삶기

실천해 보세요~

댓글